20대 1 경쟁률 뚫은 11개 스타트업

글로벌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이 6월 21일 목요일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제 11기 데모데이’를 성료했다.
데모데이란 액셀러레이터의 초기 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거친 기업들이 투자자 및 업계 관계자 앞에서 그 성과를 공개하는 자리다. 이번 행사에서는 암호화폐, 라이프 스타일, 유통, 콘텐츠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스타트업 11개의 사업 발표 및 양자컴퓨팅 분야 전문가들의 패널 세션 등이 진행되었다.

전문가들의 패널 세션에는 IBM Systems의 CTO로 퀀텀 컴퓨팅 기술 전략을 담당하고 있는 스콧 크라우더(Scott Crowder)와 Labber의 CEO이자 퀀텀 컴퓨팅의 권위자인 MIT의 수석 연구 과학자 시몬 거스탑썬(Simon Gustavsson)이 참여해서 양자컴퓨팅이 기존 컴퓨팅 한계를 극복할 것이며, 안면인식, 운송, 사이버 보안, 암호체계와 암호화폐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가수이자 사업가인 박진영 JYP엔터테인먼트 대표가 마지막 연사로 참여해 1명의 아티스트에 테스크포스를 투입하고, 특정국가를 타깃으로 하는 외국인 그룹을 결성하는 등 혁신방안을 담은 ‘JYP 2.0’을 발표했다.

스파크랩의 김유진 공동대표는 “스파크랩은 중국의 스파크랩 베이징에 이어, 최근 호주 기반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스파크랩 컬티베이트(SparkLabs Cultivate)프로그램을 추가로 출범하며 전 세계로 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라며 “스파크랩 그룹의 다양한 투자 펀드 및 다국가 기반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들간의 시너지를 통해 더 많은 스타트업들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긴트GINT

긴트는 자동차, ICT 전문가 중심으로 설립된 트랙터/건설장비 제조사를 위한 시스템 전문 회사 입니다. 글로벌 시장은 제조사들에게 전자제어화, 무인자동화 기술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3대 핵심 시스템 Transmission/Hydraulic Control Unit, Telematics 나아가 Driverless 시스템을 연구, 생산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시스템은 후발 제조사(Long Tail)가 글로벌 선진사(John Deere, Case IH 등)와의 기술 격차를 혁신적으로 극복할 수 있게 합니다. 이러한 기술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현재 동양물산, 대동공업, SK텔레콤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과 함께 일하고 있습니다.

출처 : http://platum.kr/archives/102173

No Comments

Post A Comment